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정보 a-z

[압구정피부과]여드름을 예방하는 12가지 지혜[여드름없애는법][압구정존스킨한의원]

[압구정피부과]여드름을 예방하는 12가지 지혜[여드름없애는법][압구정존스킨한의원]


1) 여드름에 마구 손대지 않는다.
여드름이 올라온다고 함부로 만지거나 짜면 2차감염에 의해서 흉터나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압출기나 면봉을 이용하고 위생적인 방법을 거쳐야 합니다.
 
2) 화장을 가볍게 한다.
화장은 되도록 가볍게 하세요. 여드름이 나는 분들 중 지성 피부가 많기에 두꺼운 화장은 오히려

여드름을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차, 음식은 골고루 섭취한다.
고기가 여드름에 좋지 않다고 육류를 전혀 안드시거나 야채가 피부에 좋다고 야채만 시식로 하는

것은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옵니다.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여드름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4) 수면을 충분히 취해준다.
여드름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에게 설문조사를 해보면 대부분 불규칙한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규칙한 수면 습관을 바로 잡아야 여드름이 예방 됩니다.


5) 세안을 자주한다.
세안은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기에 여드름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드름 세안 비누 등으로

하루에 2번은 깨끗이 씻어주세요.


6)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친구를 만든다.
스트레스는 인체내 기의 흐름을 막습니다. 기의 흐름을 막는다는 것은 물의 순환을 막는 것이기에

불통으로 인하여 여드름이 올라올 수 있지요. 되도록 낙천적인 사고를 가지세요. 그러면 여드름은

줄어듭니다.


7) 얼굴을 자꾸 만지지 않는다.
얼굴에 딱지가 지거나 여드름 붉은 자국 또는 결적 상태의 딱딱한 결집이 생기면 자주 손을 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자꾸 만지게 되면 피부가 손상이 되어 흉터로 남을 수 있습니다. 피부는

자생능력이 있으나 되도록 여유를 갖고 조금은 기다리세요.


8) 기름진 음식은 피한다.
튀김, 라면 같은 음식은 혈액을 탁하게 만들어 여드름을 만들 뿐 아니라 노화도 촉진시킵니다.
 
9) 자연주의 식사를 즐긴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변비를 없애주고, 비타민 보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10) 머리는 항상 청결하게 한다.
이마의 여드름은 머리카락이 자극해서 생깁니다. 창피하다 하지 말고 되도록 이마에 닿지 않게

올립니다.
 
11) 한밤중에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는다.
불규칙한 식사와 자기전의 식사는 피지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12) 세상을 사는 습관이 낙천적이면 마음의 안정과 동시에 몸의 안정이 찾아옵니다.

되도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세요.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