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상식 a-z

추석연휴 여드름 관리를 위한 생활팁[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닥터스킨 2008. 10. 27. 19:51
추석연휴 여드름 관리를 위한 생활팁[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우리민족의 대명절로 꼽히는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번 추석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3일밖에 안돼서 흩어져있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시간이 짧지만 일상의 리듬이 깨지는 추석연휴를 보내다보면 피부의 상태나 안색이 나빠지기 쉽다. 여드름 환자들은 피부 상태가 더 심해 질 수 있으며 폭식과 음주, 장시간 운전으로 인해 지친 피부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이번 추석은 늦여름과 초가을 사이에 있기 때문에 차 안의 온도는 아직 더울 정도다. 에어컨 사용은 바깥 온도와 차이를 보여 피부를 예민하게 하고 건조하게 만든다. 장시간 운전 뒤에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 때 보다 붐비고 막힐 지옥적인 귀성 귀경길이 예상된다. 이 지루하고 힘든 긴 시간, 차 안에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피부를 가꿀 방법이 있다. 차안에서는 간단한 기초화장과 자외선 차단제만 바르고 얼굴이 건조해 질수 있으므로 마스크 팩을 사용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휴게소에 들려 물에 젖은 수건을 차내에 걸어놓으면 건조함을 막을 수 있다.

추석기간 벌초나 성묘를 하게 된다면 피부를 시원하게 해주는 오이, 감자 등으로 팩을 하면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 있다. 오이에는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불소 등이 있어 뛰어난 보습, 미백 효과가 있다. 오이를 강판에 갈아 밀가루, 요구르트, 우유 등을 섞어 농도를 맞추고 얼굴에 바른 후 15분쯤 지나면 깨끗이 세안하면 된다. 감자는 주성분으로는 글로불린(globulin)계 단백질과 평균 17%정도의 전분이 함유되어 있다. 감자는 옛날부터 염증을 일으키는 통증에 잘 듣는 찜질약으로 쓸 정도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갑작스런 자외선 노출에 가장 좋은 게 바로 감자팩이다. 비타민 C, 칼륨, 불소 등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에 노출된 부위를 진정시키고 화이트닝 작용을 한다. 눈꺼풀 등 피부가 약한 곳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감자팩의 장점이다. 마지막에 씻어낼 때는 미지근한 물로 씻고 다시 찬물로, 이렇게 반복해서 몇 차례 세안하면 좋다. 마지막에 세숫대야에 찬물을 붓고 얼음을 띄운 다음 그 얼음물에 얼굴 담그기를 반복하면 된다.

연휴 동안 밤 샘 고스톱이나 음주로 피부를 지치게 했다면 충분한 수면을 통해 피부 재생 능력을 도와야 한다. 잦은 설거지로 피부가 많이 상한 경우는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준다. 보습력이 좋은 핸드크림을 평소보다 2배 정도 바른 후 일회용 비닐장갑을 낀 채 수면을 취하면 영양성분이 그대로 흡수된다. 손톱이 갈라지거나 약한 사람은 손톱 하나하나에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면 손톱이 강해진다.

이렇듯 추석기간에는 야외에서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거나 피로 등으로 피부질환의 위험도가 높으며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 흉터로 남기가 쉽다. 늦여름과 초가을사이인 추석기간은 자외선이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분비량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화장품이나 땀 등이 모공을 막고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염증을 일으키며, 스트레스나 생활이나 환경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각종 피부질환과 여드름 고민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추석연휴 뒤 피부 관리는 물 많이 마시고 충분히 자는 게 보약이다. 추석 기간 귀향길 장거리 운전에 짧은 연휴기간이지만 무리하기보다는 조금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민족의 명절 추석을 즐겁게 보내도록 하자.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