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상식 a-z

여드름 스트레스 다스리기[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닥터스킨 2008. 9. 4. 09:16
여드름 스트레스 다스리기[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여드름은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나타납니다. 가장 커다란 문제는 피지선의 과도한 분비와여드름 균, 그리고 피부 각질의 재생과 탈락이 원활치 못한 점이지만 최근 보고되는여러 연구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여드름의 유발과 악화에 지대한 영향을끼친다고 합니다.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여드름이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을 겪을 수 있는 것이지요.
실제로 성인여드름의 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많은 직장인들을 보면 이런 악순환을되풀이 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의 치료를 위해서는 스트레스의해소가 무척이나 중요한 관건이라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여드름 스트레스를 떨쳐내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현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예전의 맑고 고운 피부가 아무리 그립다고 해도 현재는 여드름이 진행 중인 피부입니다.

자꾸 과거만 생각하면서 한숨 쉬고 눈물 흘린다고 해도 여드름은 나아지지 않습니다.

현재를 바로 보고 미래를 생각해야 합니다. 그냥 “그래 나 여드름 심하다.”라고인정하고 맞설 준비를 하십시오.
둘째, 희망을 가지십시오. 여드름은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아무리 심한 여드름, 난치성 여드름이라고 해도 결국에는 치료가 됩니다. 악성의여드름이라고 해도 꾸준한 치료와 관리로 점차 개선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말고 최대한 여드름이 여드름 흉터로 남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스트레스는 숙면으로 해결하세요.
여드름이 심한 경우 베개에 피부자극이 적은 순면 수건을 덮고 불을 끄고 저녁11시 이전에 잠을 자기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수다를 떨거나쇼핑을 하거나 마구잡이로 먹거나 술을 마시는 건 나름대로의 노하우라고 볼 수도있겠지만 여드름 스트레스를 잡는 데에는 별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드름스트레스는 꼭 충분한 수면으로 해결하세요. 저녁 11시 이전에 잠이 들어서 최소6시간 이상 잠을 자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넷째, 한 시간에 한잔씩 물을 마시세요.
물 대신 차를 드신다고 하는데요. 그냥 맹물을 드세요. 차나 커피는 각성효과가있어서 수분대사에 무리가 가면서 근육과 정신을 긴장하게 합니다. 맛도 없고 번거로울수도 있겠지만 한 시간에 한 잔은 꼭 맹물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다섯 째, 자신을 위해 하루 최소 10분이라도 산책을 하세요.
산책은 별게 아닙니다. 점심식사 후에 직장 주변을 한 바퀴 도는 데는 10분도걸리지 않습니다. 퇴근 후에 집 주변을 잠깐 돌아보는 것 역시 그렇구요. 하지만가벼운 걸음으로 산책을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의 차이는 꽤 큽니다.  짐을덜고 편안한 마음으로 10분 이상만 걸어보세요. 마음이 한 결 편안해짐을 느낄 수있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히 가지는 것은 여드름이라는 증상의 완화뿐 아니라전반적인 건강의 증진을 가져옵니다. ‘다 알고 있는 이야기네’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아는 것과 실행하는 것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생활하면 여드름은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낙천적인 마음을 가지고 항상 릴랙스 하세요.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