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상식 a-z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7가지[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닥터스킨 2008. 8. 28. 18:29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7가지[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01 수면부족  
  피지분비는 자정이후 증가되는 경향을 보이므로 가능하면 자정이전에 수면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0
2 자극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여러 기지 요인 중 머리카락과 염색약이 단연 첫번째입니다

주로 이마와 턱선을 따라 심해지는 경우가 바로 그것인데 미리 피부에 존재하고 있던 여드름에 자극을 주어 화농성 여드름으로 만들어 버리므로 머리카락을 내리고 다니는 것보다는 단정하게 묶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모직이나 폴리에스테르 등으로 이루어진 옷이나 머플러에 의해서 목 부분의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데 이런 소재의 옷들은 피부에 자극을 많이 주게 되므로 이런 소재의 옷 대신 면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닌다.

03
계절  
  피지분비가 왕성한 계절 여름은 여드름의
.

04
 
  여드름을 자꾸 만지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염증이 심화됩니다. 여드름을 마구 쥐어짜는 것도 여드름엔 죽음이라고 할 수 있죠
.

05
음식  
초콜릿이나 인스턴트 음식,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는다고 여드름이 악화되진 않습니다.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한 웬만한 음식은 모두 먹어도 괜찮아요. (다행이죠? ^^) 지금까지는 알코올과 소금 정도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으로 밝혀졌을 뿐입니다

06
약품  
  결핵약, 스테로이드 등 일부 약품이 해당됩니다. 스테로이드 제제와 같은 약물 오남용에 의한 여드름은 증상이 쉽게 가라앉지 않아 치료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여드름을 쉽게 일으키거나 악화시키는 의약품은 결핵치료제, 경구용, 피임약 등이 포함됩니다, 화학약품으로는 요오드와 환경호르몬으로 더 유명한 다이옥신, 산업현장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염소화합물, 절삭유, 콜타르, 세제 등이 있습니다
.

07
화장품 
기름기가 많은 지성피부에 기름 성분이 많은(oil rich)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이 기름 성분이 모공을 막아서 피지정체를 더 악화시킵니다. 유분이 많은 파운데이션류가 화장품 여드름의 주범으로 꼽히지만 어떤 화장품이든 모공을 막으면 피지가 빠져나가지 못해 모낭 안에 피지가 뭉쳐 여드름이 생깁니다. 이밖에도 모발제품(스프레이나 무스)등이 이마 부위의 피부 발진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사춘기 피부에는 모공을 막을 수 있는 과도한 화장품의 사용은 물로 색조화장은 더욱 좋지 않습니다.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