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관리 a-z

[압구정여드름] 여드름위치에 따라 해결책도 다르다?

닥터스킨 2008. 3. 14. 15:38
 

 

1.이마 : 한방에서 이마는 폐와 관련이 있다고 본다. 이마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사람은 음식이나 운동으로 땀을 내고, 모자 앞머리 등의 만성적, 물리적 자극을 피해야 한다.

solution-폐를 보호해주는 우유나 매실,케일 주스를 마시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되지만,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이라면 우유는 피해야 한다.


2.볼 : 볼에는 위장 경락이 흐른다. 따라서 소화가 제대로 안 되면 경락이 막혀 볼에 뾰루지가 생긴다고 보면 된다. 볼에 뾰루지가 잘 나는 사람에게 과식은 절대 금물이다.

solution-위의 염증을 다스리는 오렌지 주스나 위를 튼튼하게 보호해주는 꿀차를 꾸준히 마실 것.


3.코 : 간의 기능이 원할하지 않을 때 코와 코 주변에 트러블이 발생한다. 코 부위는 트러블이 생겨도 절대 손을 짜서는 안 된다. 넓어진 모공이나 흉터는 병원에서도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solution- 1 평소 각질 제거 성분이 함유된 스킨을 충분히 바르고, 피지를 녹여내는 코팩을 일주일에 2회 가량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아침마다 키위나 사과 주스를 한 잔씩 마시면 간의 피로회복에 좋다.


4. 턱,입 주변 : 얼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입과 턱 주변은 몸의 아랫부분에 있는 신장,자궁과 관계가 있다. 이마,볼의 여드름에 비해 크기가 크고 덩어리진 여드름이 많은 편. 치료 기간도 두 배가량 오래 걸린다.

solution-딸기나 당근 주스를 마시고 물 대신 보리차나 결명자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자료추천: 존스킨한의원 
www.zonsk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