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상식 a-z

[여드름/압구정피부과]생리전 여드름이 심해지는 이유는?-박진미원장의 피부이야기

닥터스킨 2008. 8. 6. 16:01

[여드름/압구정피부과]생리전 여드름이 심해지는 이유는?-박진미원장의 피부이야기

 

생리전 여드름이 심해지는 이유는?
배란일로부터 생리까지의 2주가은 황체기라고 해서 황체호르몬이라고 하는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시기다. 아기가 뱃속에 있다고 가정하여 몸이 이를 보호할 테세에 돌입하는 시기.

 따라서 몸은 피지가 평소보다 많이 분비되어, 방어 태세를 갖춘다.

시기적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사람은 생리 전의 2주간 만큼은 피지를 완벽하게 빼내주

는 세안료를 사용하는 등 화장품에 변화를 주는 것도 바람직하다.

앗 여드름 뾰루지가 생겼다. 어떡하지?
여드름이 생기는 걸 참기 좃하고 나오는 대로 마구 짜내는 사람이 잇는데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 균이 침입해서 상처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여드름 주변 피부에 상처를 내서 나중에 울퉁불퉁한 여드름 흔적이 남을 수 있기 때문.

이렇게 되면 좀처럼 여전의 상태로 되돌아가기 힘들다.

 도저히 여드름 화농이 심각재지기 전에 미리 피부과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

화장품 청결은 기본!
퍼프와 스퍼지까지 세심하게 체크
타월이나 베개 커버도 자주 바꿔주고 세안도 완벽한 단계.

그런데 여전히 여드름이 줄지 않는다는 사람이라면 파우더의 퍼프를 한번 체크해보자.

피지와 파우더가 서로 엉겨서 덕지덕지 붙어 있지 않은지…

메이크업 도구 역시 클렌저로 얼굴을 닦아내듯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압구정피부과"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