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건성! 악지성피부!![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악건성·악지성 피부의 겨울나기 뷰티 플랜
번들거리는 지성피부도 푸석푸석한 건성피부도 찬바람 앞에서는 '초비상' 상태. 피부 타입별로 피지와 수분을 적절하게 빼고 더해야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다.
■ 겨울 피부, 무엇이 문제일까?
Dry skin problem
Oily skin problem ■ 건강한 피부로 만드는 데일리 케어 Solutions for DRY skin 2 _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군 후 물기를 닦지 말고 손으로 톡톡 두드리며 말린다. 지나친 세안은 악건성 피부의 피지를 빼앗아가므로 아침에는 물세안만 해도 된다. 세안 후 물기가 증발하면서 수분도 날아가므로 5분 안에 보습 성분이 든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고, 수분 에센스와 함께 필요에 따라 리프팅, 스폿 케어, 퍼밍 에센스를 사용한다. 3 _뜨거운 사우나나 목욕은 얇은 피부를 붉고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샤워만 하는 것이 좋다. 샤워를 할 때는 높은 수압으로 마사지를 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샤워 후에는 물기가 약간 남아 있을 때 오일이나 로션을 바르면 촉촉함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수분 공급을 위해 샤워 후에는 물론 평소에도 물을 많이 마신다. 4 _메이크업을 할 때는 크리미한 질감의 파운데이션과 보습 성분이 함유된 파우더를 사용하며 색조 제품도 질감이 부드러운 것을 사용한다. 롱래스팅 립스틱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No! 수분이 함유된 립스틱과 립글로스를 이용한다.
2 _세안할 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가 적당하고 세안 후에는 오일 프리 타입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며 자주 수분 팩을 한다. 율피가루에 우유를 섞어 얼굴에 고루 바르고 15분 후 씻어내는 것을 1주일에 1회 정도 하면 넓은 모공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3 _몸속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피부 속 과다한 피지를 배출해야 하므로 샤워보다는 입욕이 좋다. 약간 뜨거운 정도의 물을 욕조에 받고 반신욕을 하면 얼굴에서 땀과 함께 피지도 나온다. 따뜻한 증기로 몸 전체의 모공이 확장되어 있을 때, 알갱이가 고운 보디 스크럽으로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피지도 없앤다. 목욕 후에는 오일 프리 타입의 보디로션을 발라 수분을 공급해줄 것. 4 _지성피부는 메이크업이 들뜨기 쉬우므로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 손바닥으로 살살 두드려 충분히 흡수시켜야 한다. 오일 프리 파운데이션,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파우더를 사용하는 게 요령. |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