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상식 a-z

등패인 옷이 입고 싶어요[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닥터스킨 2008. 9. 4. 08:59
등패인 옷이 입고 싶어요[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레드 카펫 위에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카메라의 시선을 즐기는 인기 여배우들의 의상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가슴과 등이 깊게 패였다는 것이다.

가슴이야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등은 왜 노출시키는 것일까?

장난기 많은 한 의상 디자이너는 “부담스러운 상대편 여성의 눈길을 피하고 등 뒤에서 마음대로 훔쳐보고 싶은 남성의 관음증이 시작이다. 남성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를 이용하는 여성의 교활함 때문에 완성된 패션”이라고 해석했다.

또 19세기 유럽 화가 중에 오귀스트 르느와르 같은 ‘능구렁이’ 화가는 여체의 등을 그린 누드화를 많이 선호했다고 한다.

등 노출 또한 가슴이나 엉덩이와 마찬가지로 여성의 매력을 어필하기에 충분하다는 이야기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토록 아름다운 가슴 또는 등의 노출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후덥지근한 여름에는 입는 옷만이라도 가볍고 산뜻한 걸로 멋을 내고 싶은데 가슴과 등에 난 여드름 때문에 속상해 하는 여성들이다.

여드름은 피지선에 생긴 염증성 피부질환이다.

피지선은 얼굴뿐 아니라 앞가슴이나 등에도 많이 분포한다. 때문에 여드름은 가슴과 등에도 쉽게 자리 잡는다.

가슴이나 등에 여드름이 갑자기 생겼다면 최근에 보약이나 건강보조식품 등을 복용했는지 따져보아서 여드름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 만약 자신에게 맞지 않는 것이라면 당장 끊어야 한다. 아깝다고 생각해서 계속 복용했다가는 등이 빨래판이 될 소지가 크다.

만약 가슴이나 등에 생긴 여드름이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는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

가끔 집에서 아무 생각 없이 여드름을 짜는 경우가 있는데 질환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가정에서 아무리 청결을 유지한다고 해도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손톱 균 등이 감염되면 여드름은 흉터로 남을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고 가만히 두면 더 심각해질 수 있다. 여드름은 방치하면 염증이 심해지고 자칫 곰보가 될 수도 있다.

특히 가슴이나 등의 여드름은 염증 후에 색소침착이 1년 남는 경우가 보통이다. 그 기간 동안 피부가 얼룩덜룩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몸에 생기는 여드름은 병변의 염증을 줄이고 빨리 치료해서 색소침착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 후 관리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재발을 호소하며 불평을 털어놓는 환자들이 있는데 면담을 하다보면 처방 약을 제대로 바르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다.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