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탈모/정보 a-z

두피클리닉-탈모치료시 꼭 고려해야 할 3가지-압구정존스킨한의원

닥터스킨 2008. 8. 18. 18:20
두피클리닉-탈모치료시 꼭 고려해야 할 3가지-압구정존스킨한의원

탈모와 두피관리에 대한 관심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 맞춰 탈모환자들이 탈모치료에 대해 갖는 환상을 점검해 보고, 탈모치료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내용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①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자.


탈모치료 후 자신의 모습에 대해 왜곡된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 보자. 탈모치료를 한다고 해서 예전에 가졌던 삼단같은 머릿결과 수북한 머리숱을 회복하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 탈모치료를 하는 이들 가운데 몇몇 분들은 예전과 동일한 100%의 모습을 되찾겠다는,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열망을 갖고 있다. 치료가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뜻대로 실현되지 못하면 패배감이나 좌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탈모치료를 할 때에는 과거의 모습 100%가 되겠다는 비현실적인 목표보다는 현재보다 악화되지 않고, 발모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도록 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


② 긍정적인 사고를 갖도록 하자


탈모치료는 단기간에 끝나지 않는다. 많은 치료시간을 필요로 하는데, 이 시간에 지쳐서 치료를 포기하거나 심한 스트레스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있다. 한 탈모 카페에서 보면 탈모치료를 위해 7~8년 이상 장기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이들도 있다. 효과가 좋다는 것 때문에 부작용을 알면서도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이들보다 약을 복용한지 몇 개월 안 되는 이들이 오히려 많은 불만을 토로하고, 본인의 스트레스를 말하는 것을 보게 된다. 어쨌든 탈모에 있어서 스트레스, 부정적인 사고는 전혀 도움이 안되기에 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탈모치료 효과를 증진하는 방법이다.


③ 근본적인 것을 해결하자


모발이 얼마 만에 새롭게 나는지에 얽매이기 보다는 몸의 건강이 얼마나 회복되고, 생활습관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있는지에 초점을 두고 탈모치료를 시도하자. 모든 질병이 오장육부의 병으로부터 시작하겠지만 탈모는 특히 그렇다. 새롭게 모발을 만들어줘야 하는 오장육부가 기능이 저하되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낼 능력이 없다면 아무리 좋은 발모제를 사용하더라도, 약을 먹고 두피관리를 받는다고 해도 모발의 생장은 기대하기 힘들게 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오장육부의 기능을 회복시키는게 중요하다. 순리대로 두피도 건강해져 모발이 생장해야 쉽게 탈모현상을 겪지 않고, 오래오래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

탈모가 하루아침에 발병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탈모치료도 하루아침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탈모치료는 상한 오장육부를 회복시켜, 본인 몸 안에서 스스로 새로운 모발을 만들어 내도록 하는 자연치유가 되어야 한다. 인위적인 약물투여로 또다른 부작용을 만들지 않아도 한방탈모치료를 통하면 건강하게 탈모치료를 할 수 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현실적인 목표안에서 긍정적인 사고로 근본을 해결하도록 노력할 때 탈모환자가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좋은 탈모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