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상식 a-z

임신중 바디케어, 이렇게 하세요 2[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임신중 바디케어, 이렇게 하세요 2[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출산 후 분만으로 인해 소모된 산모의 체력을 회복하는 데는 약 6~8주가 걸립니다. 이 기간 동안 산모는 저항력이 약해져 세심한 관리를 필요로 하는데요. 동양 의학에서는 출산 후 찬 것을 먹거나 만져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이는 노폐물이 산모의 몸에서 완전히 빠져나가지 않은 상태에서 몸을 차갑게 하면 노폐물이 그대로 굳어져 모세혈관이 막히고 순환이 원활히 일어나지 않기 때문.

따라서 출산 직 후 전신을 깨끗이 유지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수건으로 가볍게 닦아내는 정도에서 시작하여 서서히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보디 클렌저를 이용한 간단한 샤워를 하시는게 좋답니다.

산후 6주가 지나 욕조 목욕을 할 때는 약간 뜨거운 정도의 물에 3분 정도 몸을 담갔다가 밖으로 나와 다시 3분간 물기를 말리는 과정을 3~5회 가량 실시하여, 분만으로 인한 피부 처짐을 완화하고 탄력을 향상시켜 줘보세요.

또한 목욕 전에 물을 한 컵 마시고 시작하면 피부의 노폐물이 땀으로 빠져나가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욕조에서 나온 다음에는 보디 브러시나 스펀지에 클렌저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세심하게 문질러주어 피부 내에 쌓인 지방층에 자극을 주고 군살이 빠지도록 유도하시구요.

출산 후 늘어난 체중만큼이나 걱정을 끼치는 것은 탈모 현상. 호르몬의 변화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눈에 띄게 흰머리가 늘고 푸석푸석해지기 쉽습니다. 이때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머리카락을 청결하게 가꾸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퍼머나 드라이, 빗질을 피하고 자극을 최소화 해주세요.

출산 직후에는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쓰면 더욱 모발이 거칠어지므로 단백질이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된 순한 제품을 사용해야겠죠? 머리 끝이 갈라지거나 윤기가 저하된 경우 영양분이 풍부한 헤어 크림이나 트리트먼트를 바른 뒤 목욕하는 동안 스팀타월로 감싸두었다가 헹구어내면 오일 막이 생겨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고 부드러운 머리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임신 이전의 아름다운 모습을 영원히 잃어버리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 마련이지만, 원래 모습으로의 회복이 불가능한 일만은 아니에요. 아기를 낳은 후 외면뿐 아니라 내면적으로 더욱 성숙된 아름다움을 표출해내는 많은 헐리우드의 스타들을 보세요. 다만 몇 주간의 무리한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쉽게 이전의 모습으로 되돌릴 욕심은 정말 너무나 큰 욕심이죠.

잊지 마세요! 임신 기간부터 출산 후까지 자기 관리를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탄력 있는 젊음을 되찾는 유일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항상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모습을 받아들이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나의 편안한 행복이 바로 아기에게도 전해질꺼에요~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