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상식 a-z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세안법2[여드름] [압구정존스킨한의원]

[압구정피부과]여드름 세안법2[여드름] [압구정존스킨한의원]


1. 청결 유지

 세안은 하루 두세 번이 적당합니다 . 너무 자주 세안하는 것도 피부에 자극이 되므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얼굴에는 가능한 한 절대로 손을 대지 마세요. 세균으로 인한 2차 감염이 올 수 있습니다.


2. 자극 요인 피하기

 머리카락이 닿으면 이마나 턱선의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단정하게 묶는 것이 좋습니다 . 모직이나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옷과 머플러는 피부에 자극이 많이 되므로 면 소재의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은 절대 짜거나 건드리지 않도록 합니다. 더 심해질 뿐 아니라 흉터가 남게 됩니다.


3. 충분한 수면

밤을 새거나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므로 충분히 잠을 자도록 합니다 . 그리고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역시 피지 분비를 촉진하므로 규칙적인 생활과 긍정적인 마음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충분한 영양 섭취

특정 식품이 여드름을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키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게 결론이 나지 않습니다 . 따라서 특별히 어떤 음식을 가리기 보다는 골고루 균형 잡힌 식사를 해주면 됩니다. 다만 본인 스스로 여드름을 악화시킨다고 느끼는 음식이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겠지요. 특히 양질의 단백질 및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피부와 여드름에 매우 중요합니다


5. 음주, 흡연 피하기 

피부의 적은 술과 담배 ! 술은 염증을 악화시키고 담배는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술과 담배는 피부에 들이는 시간과 돈과 정성의 효과를 날려버리므로 최대한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화장은 최대한 가볍게 

여드름이 심할수록 이를 감추려고 화장을 진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 짙은 화장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더 악화시킵니다. 화장을 하지 않으면 가장 좋지만,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면 피부 커버를 최소화하고 가볍게 합니다.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은 유분이 많아 모공을 잘 막으므로 가능하면 생략하고 자외선 차단제와 파우더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섀도우나 립스틱 등 색조 화장품은 여드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사용해도 됩니다. 화장품은 가급적 오일 프리(유분이 없는 것)를 선택합니다. 클렌징은 반드시 이중 세안으로 해주고, 유분이 적은 클렌징 젤이나 클렌징 폼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7. 의사와 상담하기

여드름은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 그만큼 쉽게 지쳐 중도에 치료를 포기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 특효약 ' 광고에 현혹되어 여드름을 오히려 악화시키기 쉽습니다.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여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