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상식 a-z

동안이 되고 싶다면!![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동안이 되고 싶다면!![여드름][압구정존스킨한의원]


피부에 영양을 주는 경혈점 자극

트러블이 끊일 날 없는 피부의 나이를 되돌려 동안으로 만들고 싶다면 체내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경혈 자극이 효과적이다.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기 때문에 피부의 세포에 산소와 혈액이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해주어 혈색이 좋아지고 피부 늘어짐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어깨와 목의 경혈자극으로 해결하는 피부 트러블>
몸의 한 부분이 결린다는 것은 그 부분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면 피부에 제대로 산소와 영양이 공급되지 못하고 노폐물 배출에도 지장이 생기는데, 이로 인해 피부 세포의 재생과 새로운 세포의 탄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피부 각질과 잔주름, 기미,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된다.
이때 경혈을 자극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는 동시에, 몸의 기능이 정상을 되찾아 피부의 피로감이 덜어지고 피부세포의 재생이 활발해지는 효과가 있다.


<어깨와 목의 주요 경혈점 3>

① 견정(肩井)
쇄골뼈 위로 손가락을 얹은 후 가운데 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꼭 눌러보자. 가벼운 통증이 지나간 후 어깨와 머리의 통증 해소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어깨 결림을 풀어주는데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진 경혈점이다.


② 천주(天柱)
둘째, 셋째 손가락을 이용하여 목뼈의 가장자리를 타고 쭉 올라가다가 머리카락이 시작되는 지점에서 멈춰보자. 그곳이 바로 천주이다.
손가락 끝을 이용하여 꼭 눌러주면 뒷목이 당기는 증상이 해소되면서 머리와 얼굴의 긴장이 풀린다. 목이 뻐근하거나 결릴 때 이 부분을 자극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③ 풍지(風池)
천주에서 목 바깥쪽으로 손가락 두께만큼 자리를 옮겨보자. 그곳이 바로 풍지이다. 양 손으로 가볍게 눌러주면 머리의 긴장이 풀리면서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주의점*
경혈을 자극할 때 명심해야 할 것은 경혈을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통증과 피로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더 빨리, 더 많은 효과를 보기 위해 경혈점을 세게 누른다거나 손가락 이외의 도구를 사용하여 심한 자극을 주게 되면 자칫 경혈 주위의 피부나 근육, 관절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한 지점을 3~5초 가량 지긋이 눌러준 후 다른 부위로 이동하는 것이 경혈 자극의 기본이라는 점을 명심하도록.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1. : 시술 후 소독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부위를 진정시킵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2. : 시술 후 5일정도 과격한 운동, 사우나, 강한 햇빛 노출, 술,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합니다.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3. :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강남피부과 여드름 치료후 관리 4. : 시술 후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주스류를 자주 섭취합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1. : 하루에 두번, 문지르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2. : 자외선을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3. : 술, 담배, 커피 등 자극적인 기호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금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4. :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정체를 더욱 심하게 하고 피부호흡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장은 가볍게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5. : 음식, 특히 쵸콜렛이나 기름진음식, 육류를 즐기는 경우에 특히 중증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피해주세요.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6. : 시판되는 여드름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 자칫 자신의 여드름타입과 맞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하므로 여드름은 절대 혼자 자가치료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7. :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은 삼가하도록 하며 사우나를 자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남피부과의 여드름 예방습관 8.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